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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리커가 커뮤니티를 구축한 10가지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6. 1. 12:00
![]() 15 giugno 2008: il Lecce torna in Serie A - salento, italia / italy by Paolo Màrgari - paolomargari.it ![]() ![]() ![]() |
플리커가 커뮤니티를 구축한 10가지 방법
비즈니스위크에서 플리커의 커뮤니티 관리자인 헤더 챔프가 쓴 글입니다.
SNS 기획을 할 때 참고가 될 것아 인용합니다.
http://images.businessweek.com/ss/07/09/0914_flickr/index_01.htm
SNS 기획을 할 때 참고가 될 것아 인용합니다.
http://images.businessweek.com/ss/07/09/0914_flickr/index_01.htm
- 관여하라
커뮤니티가 하는 말을 듣는데 그치지 마라.
- 실행해라
커뮤니티 기준을 수립하고 어떤 행동을 해야 적합한지에 대한 정책을 세워 그것을 실행하라.
- 책임감을 가져라
실수했을 때에는 즉시 고백해라.
- 물러서라
물러서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고객들이 그 빈자리를 이어받게 하라.
- 무료로 줘라
무료 티셔츠나 스티커, 버튼이 가지는 유인 효과를 과소평가하지 마라.
- 끈기를 가져라
뻔한 반응이라고 액면 그대로 받아들여 낙담하지 마라
- 서비스의 팬을 만들어라
그들이야말로 커뮤니티에서 사라질 수 없는, 열정적인 사용자가 된다.
- 침착해라
때로는 철면피가 되어야 하는 일도 생긴다.
- 집중해라
유연하게 사고하되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을 잊지 마라.
- 보여줘라
보일 수 있도록 사람으로 남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