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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 트위터 브랜딩 10계명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8. 27. 12:00
마크 고베의 공익적 브랜딩 - 
마크 고베 지음, 김상률.윤경구.손일권 옮김/김앤김북스 |
감성 트위터 브랜딩 10계명
- 소비자에서 사람으로 전환하라
소비자는 구매하고 사람은 삶을 영위한다.
사람의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 정직에서 신뢰로 전환하라
정직은 당연한 것이고 신뢰는 마음을 얻는 것이다.
아직까지 트위터는 작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내공을 가진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마음으로 다가가는 길이 가장 가까운 길입니다.
- 제품에서 경험으로 전환하라
제품은 필요를 충족시키고 경험은 욕망을 충족시킨다.
즐거운 어떤 것을 가지고 있다면 공유하고 함께 즐거워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품질에서 선호로 전환하라
품질은 기본이고 선호가 판매를 결정한다.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도 의미가 있을 수 있지만 한번 더 생각해서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것을 생각해 봐야 합니다.
- 인지에서 열망으로 전환하라
잘 알려져 있다는 것이 사랑받고 있음을 의미하지 않는다.
아무리 많은 팔로워가 많아도 아시잖아요? ㅎㅎ
- 아이덴티티에서 개성으로 전환하라
아이덴티티는 인식이고, 개성은 캐릭터와 카리스마를 의미한다.
되도록이면 전문분야 자신이 알고 있는 분야의 트위티을 하면 좋습니다.
- 기능에서 느낌으로 전환하라
기능은 실용적이고 표면적인 특성이고, 감각적 디자인은 경험을 의미한다.
트위터에서의 커뮤니케이션하는 물리적 시간은 필요합니다. 그래야 자신의 트위터를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 편재에서 존재로 전환하라
편재는 보여지고, 감성적 존재는 느껴진다.
나만 생각하기 보다는 우리를 생각하는 여유를 가져야 합니다.
- 커뮤니케이션에서 대화로 전환하라
커뮤니케이션은 전달하는 것이고 대화는 공유하는 것이다.
일방적인 뉴스 링크는 싫어요
- 서비스에서 관계로 전환하라
서비스는 파는 것이고, 관계는 가까이 다가가는 것이다.
가까이 다가가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관계가 생기니까요. 유치원을 다시 들어갈까요? ^^;
마크고베의 공익적 브랜딩이라는 책에서 브랜딩 10계명을 요즘 느끼는 트위터에 대입해서 제 짧은 생각을 옮겨봤습니다. 좀 추상적이긴 하지만 이러한 관점에서 트위터를 바라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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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webplantip.com2009-08-26T03:51:130.3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