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웹 서비스 기획
유능한 마케터가 알고 있는 것들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11. 4. 12:00
- 허락을 억은 개인적이고 적절한 광고는 언제나 스팸메일보다 낫다.
- 약속을 만들고 그것을 지키는 것은 브랜드를 구축하는 탁월한 방법 중 하나이다.
- 시장을 점유하는 것보다 고객의 지갑을 점유하는 것이 더 쉽고, 더 수익성이 있으며, 궁극적으로 더 효과적인 성공의 수단이다.
- 마케팅이란 당신의 직원들이 전화를 받는 방식이며, 당신이 보내는 처구서의 디자인이며, 당신 회사의 반품 정책이다.
- 사람들은 필요한 것을 사지 않는다. 원하는 것을 산다.
- 기업간 마케팅은 자사가 구매하는 것에 대신 돈을 지불할 기업을 보유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일 뿐이다.
- 사람드른 이기적이고, 게으르고, 무지하고, 성급하다, 여기에 착안하라. 놀라운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소비자에게 그들이 믿는 스토리를 상기시키는 것은 매우 강력하고 효율적인 방법이다.
- 무엇을 해야 할지 아는 것과 그것을 실천하는 것은 많이 아주 많이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