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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텔링 브랜드 담당자를 위한 10가지 가이드 라인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2. 29. 19:55
![]() ![]() 스토리텔링 브랜드 담당자를 위한 10가지 가이드 라인 1. 브랜드는 기업과 고객을 이어주는 실제적이며 확실한 연결고리다. - 그 기업에 대한 이미지 형성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2. 기본 줄거리나 플롯을 유지하라. - 잘된 드라마를 보면 이해가 갈 것이다. 최근의 에덴의 동쪽이 작가 교체 후 격는 홍역도 비슷한 예가 될 것이다. 3. 스토리를 전달하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 어떤 홍보를 하는 지하철 외판원처럼은 아니다. 4. 복잡한 메세지는 피하라. - 최근 회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의하는 자리에서 간단한 영문으로 된 메세지를 발표했으나 오히려 간단하긴 하지만 영어로 되어 큰 지지를 받지 못했다. 떄로는 간단하지만 그 소재/형식은 때에 따라서 취사선택해야 한다. 5. '휼륭한'캐릭터는 그저 '좋은'스토리와 훌륭한 스토리를 구분 짓는다. - KFC의 할아버지 캐릭터? 6. 브랜드는 가치를 전달해야 한다. - 어찌보면 뜬 구름 잡는 것일지도 있으나 철학의 영구성/일관성 의미를 두고 싶다. 7. 브랜드 스토리의 시간범위(time horizon)가 브랜드의 특징 및 성격과 연결되어야 한다. - 처음 시작하는 브랜드와 중간 위치에 있는 브랜드 그리고 몰락하는 브랜드에 맞는 스토리가 나타나야 할 것이다. 8. 모든 스토리는 재미 있어야 한다. - 소개팅에서 그녀에게 웃음끼가 보인다면 그건 반은 먹고 들어가는 것이다. 9. 브랜드는 가치를 전달하는 매개체가 되기도 하지만 특징이나 성격을 전달하기도 한다. - 서브 스토리 라인들이 그런 역활을 하는 것일게다. 10. 마지막으로 대부분의 스토리텔링에서 갈등은 중요한 요소지만 브랜딩에서는 갈등을 확실하게 통제하고 관리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