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y = Sales Talk 4
또 다른 사례
1등전략
2등전략
3등전략
당신이 서울 시내권의 3류 대학이라면 어떻게 광고를 잡겠는가?
이때도 경쟁 목표 / 경쟁 대상을 정한다. 답은 의외로 간단하다.
"덤벼라 서울대"
"웃기리지말 연세대"
"까불지 마라 고려대"
이런 카피가 나올 수 있다.
이런 비슷한 사례로 지방에서도 3류대학교의 전략은 어떻게 해야 할까?
일단 지명도나 특이점이 없다고 하면 그 특이점을 만들어 내는 작업을 장기간 프로젝트로 만들어내야 한다.
가령
- 공부하는 학교 라는 컨셉으로 가면
1. 1교시를 7시에 시작하다
2. 밥먹고 운동 등 특기적성을 배우게 한다.
선생님 말씀로는 3년만 이렇게 하면 다른 대학보다 최소한 " 그래 난 여기 공부하러 가는거야 " 라는 핑계거리를 만들어줄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최소한의 자존심을 가지게 된다면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예전에 시셰이도 카피가 이런게 있었다고 한다.
"여자는 어딘가에 빨간색을 칠해야 한다."
이때 빨간색은
자존심
미모
명품백
남자친구
등등의 최소한의 자존감을 나타낼 수 있는 것을 뜻한다.
소비자가 갖고 싶어하는 욕구를 건드려주는 것이 필요하다
다른 말로 심리적 가치를 제공해 줄 수 있어야 한다.
예) 타이레놀 - 머리가 아프십니까? 그것은 당신의 열정 때문입니다.
예) 기린 - 인생은 쓰다. 그래서 난 기린을 마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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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앱그룹대표 강진영
웹 서비스기획과 소셜웹에 대해 연구하고 실무지식을 공유하는 현웅재의 블로그 since 08.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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