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0만 ]

[ 80만 ]


BtoB회원 80만의 의미

SaaS 사용업체 80만으로 늘린다
http://newswire.ytn.co.kr/newsRead.php?md=A01&tm=1&no=388876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올 ‘스마트빌’ 고객 80만으로”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902230092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전자세금계산서 시장 공략 가속화
올해까지 1000대 기업의 30% 고객 확보 목표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47221 

SaaS 사용업체 80만으로 늘린다
 
'스마트빌'전자세금계산서 사용고객 80만으로 늘려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http://www.taxtimes.co.kr/hous01.htm?r_id=124972

최근 3일 동안의 회사 관련 뉴스들을 모아봤다.
스마트빌은 기업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그런데 그 회원이 현재 60만에 가깝고 이대로라면 기사에 나와 있는 80만도 올해안에 무난하게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BtoB 회원이 80만명이라면 어떤 의미를 지닐 수 있을까?
이런 기업회원을 80만명 보유한 서비스는 무엇이 있을까?
그리고 이런 상황이라면 어떤 신 사업을 만들어갈 수 있을까?

예전에도 회원유치를 위한 캠페인을 다른 서비스를 통해 해봤지만 일반 회원 모으는 것도 쉽지 않았다. 기업회원은 말할 필요가 없다.

알리바바? 글쎄 참고는 될 수 있을 것 같다.
요새 가장 큰 고민이다.

WRITTEN BY
앱그룹대표 강진영
웹 서비스기획과 소셜웹에 대해 연구하고 실무지식을 공유하는 현웅재의 블로그 since 08.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