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ckForge & BrickArms: Better Together

BrickForge & BrickArms: Better Together by Dunechaser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전자세금계산서 리포트 (6월 첫째주)

엠로, 전자계약 솔루션 SMARTcontract 출시
[프라임경제]엠로(대표 송재민, www.emro.co.kr)는 전자계약 솔루션 SMARTcontract(스마트 콘트랙트)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엠로의 전자계약 솔루션 SMARTcontract는 수기 또는 전산으로 작성해 오던 종이형태의 계약서를 파일 형태의 디지털 계약서로 만들어 인터넷 상에서 작성∙전송∙수신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전자세금계산서제도에 대한 우려
국세청이 내년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시행할 예정인 가운데 세무사·회계사 등 세무대리인은 벌써부터 우려의 목소리를 내비치고 있다.
세무대리인들은 "국세청의 전자세금계산
서제도 도입의 취지는 모르는바 아니지만 기장거래처들이 과연 이 제도에 잘 적응할 것인가 하는 문제와 함께 세무사사무소 직원들이 새로운 제도에 얼마나 잘 적응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든다"고 우려를 토로하고 있다.


인터뷰/김용우 대표 "세금계산서 인쇄로 1만2천 편의점서도 결제 가능"
"더존의 솔루션을 사용하는 국내 8만여곳의 기업과 9000여곳의 세무회계사무소에 더존 전자세금계산서를 우선 보급해 업무 효율을 높일 것입니다. 또 세무회계사무소의 수임 고객에게도 보급해 업무 전산화를 선도할 것입니다.
핸드폰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수신/확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흥미로운 기능인 것 같습니다. 샌드빌도 휴대폰 확인 기능이 있다고 들었는데요. 휴대폰으로의 사용율이 궁금하네요. 혹 얼마나 쓰는지 알 수 있는 자료가 있으신 분은 제보 부탁 드립니다.


전산법인 설립 수익성 ‘있다’ ‘없다’ 논쟁 뜨겁다
국세청이 내년부터 시행하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에 대해 많은 세무사들이 반대 입장을 나타내고 있다. 따라서 한국세무사회가 추진하는 전자법인 설립도 난항이 예상된다.

WRITTEN BY
앱그룹대표 강진영
웹 서비스기획과 소셜웹에 대해 연구하고 실무지식을 공유하는 현웅재의 블로그 since 08.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