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miNiaTURe wOrLd
biG miNiaTURe wOrLd by 27147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Oh Traffic Jam



전자세금계산서 리포트 (7월 마지막 주)

삼성SDS 주도 전자세금계산서 유통 허브전략, 업계 이해득실 분주
공동 허브 참여에 아직은 유보적, 향후 전략에 관심
업계에서는 삼성SDS가 전자세금계산서 시장 보다는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시장을 염두에 두고 이번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삼성SDS 때문에 여러사람 바쁘게 생겼습니다. ㅎㅎ



전자세금계산서 `맞수 경쟁` 치열

넷매니아-비즈니스온, 60만 이상 고객사 확보 '선두 다툼'
넷매니아는 제약, 게임 등 저변이 넓지만, 우리는 서비스 강화를 위해 인력 등에 많은 투자를 했다"(김계원 상무)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은 대기업 시장에 강점을 갖고 있지만, 최근에는 우리도 대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이춘화 사장)

황야의 무법자가 생각납니다만... 결과는 뻔할 듯...



전자세금계산서 '하나로 묶자'
전자세금계산서협의회(회장 김계원)는 최근 운영위원회를 열고 ‘전자세금계산서 유통 허브시스템’ 도입을 결의하고 구체적 도입 방식 검토를 위해 태스크포스를 발족했다고 27일 밝혔다.


비즈니스온, 전자세금계산서 SNS 제공
SNS로의 첫 서비스는 영업사원 소개로부터 시작했다. 전자세금계산서 메인페이지에 영업사원을 소개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고객과 영업사원을 연결시켜주는 장으로 활용한다는 것.

"TheVendor"서비스입니다. ^^ 얼마 전에 오픈 했습니다. 가장 큰 컨셉은 62만 전자세금계산서 네트워크에 무료로 홍보해 드리는 장(플랫폼)을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조만간 관련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방문하셔서 의견 부탁 드립니다. http://www.thevendor.co.kr/  힘들어요 ㅜㅡ


넷매니아, 전국조합-연합회 전자세금계산서 설명회
넷매니아㈜(대표 이춘화, www.netmania.co.kr)는 지난 24일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국제회의실에서 전국조합 연합회 등 총 230개 대표들을 대상으로 센드빌 전자세금계산서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렇게 전자세금계산서와 관련 된 홍보를 현재는 각 업체들이 알아서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곧 국세청에서도 자체 홍보를 할 계획에 있다고 합니다.


세무사회 전산법인 한국의 Datev로 태어나길…
 첫째, 그 동안 6개 지방세무사회를 순회 하면서 설명한 사업내용이 현실성이 있느냐는 의문. 둘째, 그 동안 추진과정에서 홍보한 내용과 실질적으로 추진 되고 있는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부분, 셋째, 추진 과정이나 내용에 있어서 일관성과 투명성이 부족하다는 점에서 비롯되고 있는 것 같다.

일단 기사의 내용이 좀 많습니다만, 이번에 설립된 전산법인에 대한 내용을 각 사안 별로 잘 정리된 글입니다. 한번 쯤 읽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독일의 세무 전산법인이 Datev 인데 연 매출이 1조원이 넘는다고 하네요. @.@


한국세무사회 주도 전산법인 설립작업 가속도 붙었다  
전산법인 설립 추진위, 정관마련·임원선임 방법 확정
(주)한길의 정관을 확정했으며, 자본금은 32억원 규모로 하고, 논란이 됐던 더존과 택스온넷의 출자 문제와 관련해서는 두 회사를 배제키로 최종 결정했다.

생각보다 자본금이 많이 모여서 그랬을까요? 제 3자인 저는 알 수 없고 누구 아시는 분 제보 좀 부탁합니다.



국내에서도 SaaS e마켓 선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aaS코리아포럼 회원사를 중심으로 10여개 SW기업이 SaaS 마켓플레이스를 만들기로 합의하고 본격적인 준비 작업에 들어갔다.

무척 고무적인 사건(?) 입니다만 시장 사이즈가 작아서 어떻게 될런지요?



업계 "전자세금계산서 가산세 일정기간 유예해야" 
제도시행 앞두고 가산세부과 개선 목소리
대기업과 중기업을 제외하고 규모가 아주 영세한 법인사업자의 경우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교부할 수 있는 여건이 형성돼 있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가산세를 부과하는 것은 불합리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모든 정책이 그렇지만 위와 아래 모두 포용할 수 있는 정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벌써 7월 마지막주입니다. 휴가를 가실 분들도 계시고 벌써 갔다오신 분들도 계시고 한번 쯤 휴식을 취하고 후반기를 달리기 위한 충전을 하는 시기입니다. 후반기의 전자세금계산서 시장은 전반기기에 비해 더 많은 소식들을 전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때가 때인지라... ^^ 

개봉박두!!!

WRITTEN BY
앱그룹대표 강진영
웹 서비스기획과 소셜웹에 대해 연구하고 실무지식을 공유하는 현웅재의 블로그 since 08.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