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블로거프로블로거 - 10점
대런 로우즈.크리스 개럿 지음, 우성섭 옮김/e비즈북스


프로블로거 이젠 파워 블로그도 모자라 프로블로거의 세계로 이전해야 하나보다. 이 책은 프로블러가가 되기 위한 일종의 메뉴을 담고 있다. 외국의 사례이긴 하나 이미 외국에는 연봉 1억이 되는 블로거도 존재한다고 한다. 거의 기업형인 블러거인 셈이다.

하나 가장 기억에 남는 문구는 하루 12시간을 블로깅을 하고 있다는 필자의 이야기이다. 또하나는 프로블거가 되기 위한 기간이 결코 짧은 시간에 되는 것은 아니라는 이야기이다. 최소 3년 가까이는 되어야 한다.

요즘 나의 블로그의 방문자수가 반토막이 났다. 이유는 모르겠으나 설날쯔음을 기준으로 포스팅을 쉬었는데 그게 복구가 잘 안된다. 이래 저래 분석을 하고 다시 포스팅르 꾸준히 하고 있으나 아무래도 콘텐츠질 도 그렇고 중간 분석이 필요한 시점인 것 같다.

그래도 하나 마음의 위안을 삼을 일은 애드센스의 수익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제 내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이 최적화된 분들만 오시는 건지 ... 꼭 그렇지만도 않은 것이 통계는 그것을 증명해보이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암튼 파워 블로그로 만족하지 못하는 분들은 꼭 봐야 할 필독서이다.
http://www.webplantip.com2009-02-06T06:32:350.31010

WRITTEN BY
앱그룹대표 강진영
웹 서비스기획과 소셜웹에 대해 연구하고 실무지식을 공유하는 현웅재의 블로그 since 08.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