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개편의 진짜 의도 라는 포스트를 읽고 [그림1] 네이버 네 의도가 모냐?
서서히 드러나는 네이버 개편의 진짜 의도!!
결국 광고 단가 정책으로 키워드 광고의 영역을 공고히 하겠다는 다분히 사업적 의도였다. 는 취지의 글
mepay 님의 글을 보고 몇가지 좀 적고자 한다. 워낙 많은 댓글이 달려서... (댓글로 달려다가 포기)
좀 다른 이야기를 하면 네이버의 태생적 전략의 한계가 이렇게 비춰지는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애초에 글로벌을 염두에 두지 않고 판을 짠 것이다. 다른 말로 하면 확장성을 글로벌환경에서의 확장성을 좀 간과 한 것이 아닌가 하는 것이다.
구글은 애초에 세계를 향한 글로벌 전략을 짰던것이다. 사실 미국에서 서비스하면 자연스럽게 글로벌이 된긴 하다. 그래서 이렇게 붙여도 서비스가되고 저렇게 붙여도 서비스가 되는... 오히려 우리를 벤치마킹해서 글로벌 서비스들이 잘 나가는걸 보면 배가 아픕니다.
예) 싸이월드/알럽->마이스페이스,페이스북 등등
과연 이런 난세 속에 영웅이 탄생할까? 윙버스가 nhn 으로 들어갔다고 하는 뉴스 말고.
닥치고네이버
'Web > 웹 서비스 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지메일, 무서운 기세로 핫메일 추격 중 (6) | 2009.02.14 |
---|---|
디지털뉴스 이용규칙(뉴스 스크랩 조심하세요) (2) | 2009.02.14 |
맥도널드 2,000원짜리 커피의 진실 (2) | 2009.02.11 |
튀는 방문자 수 (4) | 2009.02.10 |
[사이트소개] 좋은 것은 절대 끝나지 않는다. (2) | 2009.02.09 |
WRITTEN BY
- 앱그룹대표 강진영
웹 서비스기획과 소셜웹에 대해 연구하고 실무지식을 공유하는 현웅재의 블로그 since 08.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