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고베의 공익적 브랜딩마크 고베의 공익적 브랜딩 - 10점
마크 고베 지음, 김상률.윤경구.손일권 옮김/김앤김북스

 

감성 트위터 브랜딩 10계명

  1. 소비자에서 사람으로 전환하라
    소비자는 구매하고 사람은 삶을 영위한다.
    사람의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2. 정직에서 신뢰로 전환하라
    정직은 당연한 것이고 신뢰는 마음을 얻는 것이다.
    아직까지 트위터는 작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내공을 가진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마음으로 다가가는 길이 가장 가까운 길입니다.

  3. 제품에서 경험으로 전환하라
    제품은 필요를 충족시키고 경험은 욕망을 충족시킨다.
    즐거운 어떤 것을 가지고 있다면 공유하고 함께 즐거워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품질에서 선호로 전환하라
    품질은 기본이고 선호가 판매를 결정한다.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도 의미가 있을 수 있지만 한번 더 생각해서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것을 생각해 봐야 합니다.

  5. 인지에서 열망으로 전환하라
    잘 알려져 있다는 것이 사랑받고 있음을 의미하지 않는다.
    아무리 많은 팔로워가 많아도 아시잖아요? ㅎㅎ

  6. 아이덴티티에서 개성으로 전환하라
    아이덴티티는 인식이고, 개성은 캐릭터와 카리스마를 의미한다.
    되도록이면 전문분야 자신이 알고 있는 분야의 트위티을 하면 좋습니다.

  7. 기능에서 느낌으로 전환하라
    기능은 실용적이고 표면적인 특성이고, 감각적 디자인은 경험을 의미한다.
    트위터에서의 커뮤니케이션하는 물리적 시간은 필요합니다. 그래야 자신의 트위터를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8. 편재에서 존재로 전환하라
    편재는 보여지고, 감성적 존재는 느껴진다.
    나만 생각하기 보다는 우리를 생각하는 여유를 가져야 합니다.

  9. 커뮤니케이션에서 대화로 전환하라
    커뮤니케이션은 전달하는 것이고 대화는 공유하는 것이다.
    일방적인 뉴스 링크는 싫어요

  10. 서비스에서 관계로 전환하라
    서비스는 파는 것이고, 관계는 가까이 다가가는 것이다.
    가까이 다가가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관계가 생기니까요. 유치원을 다시 들어갈까요? ^^;

마크고베의 공익적 브랜딩이라는 책에서 브랜딩 10계명을 요즘 느끼는 트위터에 대입해서 제 짧은 생각을 옮겨봤습니다. 좀 추상적이긴 하지만 이러한 관점에서 트위터를 바라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


http://www.webplantip.com2009-08-26T03:51:130.31010

WRITTEN BY
앱그룹대표 강진영
웹 서비스기획과 소셜웹에 대해 연구하고 실무지식을 공유하는 현웅재의 블로그 since 08.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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