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마케팅탁월한존재는어떻게만들어지는가
카테고리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일반
지은이 필립 코틀러 (위너스북, 2010년)
상세보기


개인 브랜드 인지도가 높을 수록 몸값이 올라가는 이유

  1. 높은 인지도는 대개 고위험,고수익 분야에서 기꺼이 경쟁하고 성과를 내야만 비로소 보상이 이어진다.
  2. 인지도가 높은 사람은 해당 분야의 경쟁자들보다 이름을 더 많이 알렸기에 
     

카리스마란 본래 종교적 용어로 '은혜'나 '무산의 선물'을 뜻한다.근래에 막스베버가 사회과학의 개념으로 확대적용했다. 관직이나 지위, 정당성에 대한 확신을 일으키는 능력에서 나온다. 즉, 카리스마적 권위. 카리스마가 '신비한 매력'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기 시작하면서 무생물에도 사용

클린턴은 대중을 감동시키고 배려가 느겨지며 절제 있는 태도를 견지한다. 게다가 상대방과 시선교환에 뛰어나다.

사람들은 자신보다 능력이 뛰어나고 총명하며 공감대를 잘 만드는 사람에게 끌린다.

시장의 기대치 를 넘어서고자 노력한다면 강렬한 카리스마를 충분히 과시

비즈니스와 정치분야에서 이런 전문가를 고용하여 카리스마를 체계적으로 키우는 일이 테니스나 골프 교습을 받듯이 일반화

카리스마가 신비한 힘이라기보다는 한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 갖춰야 하는 태도와 이미지에서 뿜어져 나오는 힘

카리스마는 청중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키워야 한다. 카리스마란 선천적 능력이 아니라 청중의 기대를 인지하고 청중의 기대대로 변신을 꾀함으로써 뿜어내는 힘이다

이미지변신의 마지막은 그 사람이 그 브랜드 자체가 되어야 한다.


WRITTEN BY
앱그룹대표 강진영
웹 서비스기획과 소셜웹에 대해 연구하고 실무지식을 공유하는 현웅재의 블로그 since 08.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