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도넛 홈페이지 메인미스터도넛 홈페이지 메인


여의도에 KBS 생생정보통신 SNS 전문가들 테마로 한 촬영이 있어서 미스터도넛 여의도점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늘 하던데로 포스퀘어 체크인을 하게 되었지요. 보통 체크인을 하면 팁이 팝업으로 나타납니다. 그런데내용을 보고 살짝 놀랐습니다. 
작년 초 이곳 도넛에서 황색 포도상 구균이 검출되었다고 뉴스가 났었죠 아마 ...폰데링때문에 어쩔 수없이 가긴하지만 그 뉴스만 생각하면 찝찝해 ... :-(

물론 작성 시점이 6개월 전 내용이었지만 어떻게 보면 얼마 안되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마지막 이모니콘두요. 그리고 올라온 팁의 내용도 그닥 호의적이지 않습니다. 

맛은 별루였다. 던킨이 이동네 없어 이용 한 것뿐 ㅡ ㅡ
4 명이 음료수 4 잔 시키면 한 잔은 무료. 그래서 한 잔은 꼭 젤 비싼 걸로 시킨다는. 3 명이 가도 추가로 한 잔 더 시키게되는 곳. 

소비자인 저는 어떤 생각이 들까요? 방송만 아니였으면 전 반드시 다른곳으로 갔을 겁니다. (거기 나온 도넛을 그래서 쪼끔만 먹었습니다. ;;; 예의상 안먹을수는 없자나요? 흠흠)

제가 사장이라면 그글을 쓴 분들을 빠른시간안에 초청해서 안 그렇다는걸 직접적으로 알리겠습니다. "과거는 그랬지만 지금은 모두 이렇게 이렇게 시정했고 봐라 지금 검사했더니 깨끗하지 않는냐?" 그래서 그 팁들을 수정하게 하거나 다시 팁을 그들이 느낀대로 적게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자동차도 리콜하는 마당아닙니까?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습니다. 김연아도 점프하다가 넘어지잖아요. 저렇게 달린 팁들은 전체적인 미스터도넛 브랜드 인지도에도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되어 좋은 느낌이 안들겁니다. 주변에 경쟁가게가 없어 그냥 잘되니 상관없다하면 어쩔 수 없어요. 그러나 일부러가지 않는 그런 가게가 되길 바라는 사장님들은 없을 것입니다. 포스퀘어와 같은 LBS는 소리소문없이 사라지는 가게들을 만들어낼 것입니다.


사장님?! 지금 포스퀘어로 가게를 체크인 해보세요. 빨리요. 급해요 ㅎㅎ

체크인리스트에 없으시다구요? 그럼 빨리 등록하세요. 빨리요. 급해요 ㅎㅎ


WRITTEN BY
앱그룹대표 강진영
웹 서비스기획과 소셜웹에 대해 연구하고 실무지식을 공유하는 현웅재의 블로그 since 08.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