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내 해드라인이 무엇을 약속해 줄 것인가?
2. 남이 하고 있는 약속과는 다른 차별화된 약속을 하라
3. 새로운 가치관의 표현
이렇게 약속/차별화/가치관만 기억 하면 된단다.
예)
'늘 늦게 오는 그녀, 그러나 기다리는 것이 즐겁다. 내 핸드폰에는 100곡의 음악이 있으니까?'
* featire : mp3 기능
* advantage :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 benefit : 그녀가 지각해도 나는 즐겁다. 음악을 즐길 수 있으니까
서비스의 카피를 기획중이다.
이런 구체적 방법론으로 접근해가려고한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머리속에 넣고
그러나 쉽사리 손에 잡히지 않는다.
그럼 하나만 강조해볼까?
영국의 유명한 광고회사인 사치엔사치에서는 하나만 강조하려는 것을 SMP(Single Minded Proposition)이라 하였다고 한다.
즉, 소비자에게 단일하게 와닿는 하나의 소구점을 말한다.
'Web > 웹 서비스 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해 우리나라 세금계산서 건수는? (0) | 2008.12.23 |
---|---|
나이키 스토리 소개 (0) | 2008.12.22 |
마케팅 기조와 웹사이트 기조의 통일성? (0) | 2008.12.20 |
파란 SMS 사용제한 공지문구 (0) | 2008.12.18 |
webplantip.com 독도 후원 배너 달다 (0) | 2008.12.15 |
WRITTEN BY
- 앱그룹대표 강진영
웹 서비스기획과 소셜웹에 대해 연구하고 실무지식을 공유하는 현웅재의 블로그 since 08.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