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140자의 매직 - 이성규 지음/책으로보는세상(책보세) |
[도서] 트위터, 140자의 매직 - 트위터를 통해 할 수 있는 것들
- 구글은 맵이나 모바일로 우리가 어디에 있는지를 알려고 하는 회사
페이스북은 우리의 관계를 알고 있는 회사
트위터는 지금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고 어떤 생각을 하는지 알려고 하고 있다.
** 구글은 모든 것이 검색된다는 생각으로 트위터 내용을 검색하려 했어요. 역시 실시간이 안되니 찾을 수가 없더군요. 실시간, 리얼타임 이 중요해져 버렸어요. 누가 속도를 이렇게 이끌어 내는 것인지? 느리게 걷기는 이제 요원한 것이 되버린 걸까요? 최소한 인터넷은 그런 것 같습니다. **
- 백악관 안전보좌관 마크 페이플 " 전통기자들이 이란을 떠나야만 할 때, 트위터는 세상 사람들이 희망과 영웅주의와 공포를 볼 수 있는 창이 되어주었다. 트위터는 핵심 데스크였고 기자였고 프로듀서였다. 이 대문에 트위터와 그 창업자는 노벨 평화상 후보로 고려될 가치가 있다."
-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먹고 먹히는 식의 경쟁구도를 형성하기보다는 상호보완하며 버징을 일으키고 여론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예를 들면 트위터와 블로그는 콘텐츠의 생산과 유포를, ㅍ다시 재유포를 하며 전세계적으로 여론을 확산시키는 데 톡톡히 기여
- 제프 자비스 - Networked indivisualism
- 아이폰은 유튜브로 보낼 때 의 과정을 매우 단순하 시켰다. 유튜브 버튼을 누르면 완료 된다. 아이폰 3GS가 풀시된 지 6일만에 400% 증가
- 대선과 재난,재해와 같은 대형사건은 특정 온라인 서비스의 성장 모멘텀을 형성한다.
- 네트워크의 가치는 참여자수의 제곱에 비례한다. – 메트칼프법칙
- 한국 정치의 고질적인 병폐랄 수 있는 정치에 대한 냉소와 혐오를 완화시키는데 적잖이 공헌할 것으로 보인다.
- 트위터 마케팅 전문가 @indymike의 연구에 따르면, 트위터 사용자들이 링크에 응답할 확률은 약 4%, 블로그 광고 1%, 페이스북 0.1%
http://www.webplantip.com2009-09-23T00:30:410.31010
'One Line > 한줄독후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서] 프로패셔널의 조건 - 피터드러커가 들려주는 프로이야기 (0) | 2009.10.20 |
---|---|
[도서] 트위터, 140자로 소통하는 신인터넷 혁명 - 트위터 교과서 (0) | 2009.10.06 |
[도서] 꼴찌를 일등으로 - 담백솔직 그리고 약간의 용인되는 자뻑 (0) | 2009.09.21 |
[도서] 파리 그 황홀한 유혹 - 파리미술교과서 (0) | 2009.09.03 |
[도서] 공익적 브랜딩 - 기업이여~ 도를 아십니까? (0) | 2009.08.26 |
WRITTEN BY
- 앱그룹대표 강진영
웹 서비스기획과 소셜웹에 대해 연구하고 실무지식을 공유하는 현웅재의 블로그 since 08.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