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작은 것이 큰 것이다 -
세스 고딘 지음, 안진환 옮김/재인
|
- 이 전에 수도 없이 그 광고판을 보아 왔건만, 차를 타고 지나갈 때면 그것을 또 쳐다볼 수밖에 없었다.
거기에 표시된 시간과 온도가 늘 달라지니까
- 온라인 익명성에 피해를 입은 구체적 사례는 이베이, 이메일, 악성루머, 뉴스그룹 등이 있다.
- 자신의 일에 유능해질수록 정작 일 자체보다는 그것을 포장하는 데 점점 많은 시간을 쏟는 것처럼 보인다.
- 대형 브랜드들이 죽어간다. 작은 브랜드들은 잘 나간다.
(변화에 대처하기 정말 어렵다.)
- 버거빌의 재료로 초콜릿 헤이즐넛 세이크, 틸라무크 치즈, 자연산 연어셀러드, 제철 기간 한정 어니언 링은 그중에서도 최고다. 세상에 나는 양파가 제철이라는 게 있는 줄도 몰랐다.
- 블로그 성공 요인
1) 솔직함
2) 즉시성
3) 시의 적절함
4) 핵심 찌르기
5) 논쟁
6) 굳이 여섯 번째를 들라면 유용성
- '줌'이란 당신의 본질을 건드리지 않고 한계를 넓히는 것입니다.
- 혁신을 방해하는 비판
1) 늘 단호하게 말한다.
2) 문제가 되는 사안뿐 아니라 책임자나 해당 회사의 배경까지 비난한다.
3) 만든 사람의 동기를 비판한다.
4) 당신의 비난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의 취향과 판단력을 비난한다.
5) 비판에 협박을 담아라.
- 비판의 세 가지 저주
1) 성공적인 회사는 외부로부터의 비판을 두려워한다.
2) 성공적인 혁신가는 가혹한 비판을 더욱 많이 받는다.
3) 덜 혁신적인 직원들은 혁신가들을 무도건 비난한다.
- 철도가 유럽대륙을 횡단하기 전까지만 해도 각 도시마다 시각이 달랐다. (힉!)
- 디제라티 (Digital+Literati)
디제라티 |
뒤쳐진 자들 |
파이어폭스를 사용한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
닥 셜즈*가 누군지 안다 |
고맙지만 주치의가 이미 있음** |
RSS 리더 사용 |
RSS가 뭐지? |
블로그를 운영한다 |
가끔 남의 블로그를 읽는다 |
보잉보잉***을 구독한다 |
투나잇 쇼를 시청한다 |
플리커에 싫증 났다 |
플리커? |
구글에서 뉴스를 읽는다 |
TV 뉴스를 본다 |
- 대학을 것 졸업한 사회 초년생 가운데 아주 괜찮은 첫 직장을 잡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 '자아'는 기업블로그 활동이 모순에 빠지는 가장 큰 원인이다.
- 블로그 활동이란 자신의 견해에 대한 건강한 존중과 함께 그 것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 하는 강한 욕망이 있어야만 할 수 있는 것이다.
- 쇼핑카트에 넣어둔 물건을 끄집어내어 결제하도록 부추기기
- 설문의 수작업화
1) 우리 서비스의 좋은 점 3가지와 개선방향 3개가지 써주세요
2) 진짜 사람이 그 답을 하나하나 읽고 답을 쓰는 것
3) 일주일에 1백명씩, 1년동안
- 낯선 이를 친구로
친구를 고객으로
가장 중요한 일이 하나 남았으니... 고객을 영업사원으로
- 비스티보이즈(Beastie Boys)는 팬들에게 비디오카메라 50대를 주고 콘서트를 찰영하게 하고 나중에 한편의 영화로 제작함.
(전통적인 방법이여 이젠 안녕!!)
|
http://www.webplantip.com2009-11-01T23:56:090.31010